한국크루즈관광산업 포럼, 대경대 유진선 총장 대표 추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뉴스듣기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오늘의 핫뉴스

닫기

포럼 대표로 추대된 유진선 총장을 비롯해 국 내외 크루즈 관계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네이버채널 구독
대경대 유진선 총장이 한국 크루즈관광산업 포럼 대표로 선출됐다.

한국크루즈관광산업 포럼은 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창립식을 갖고 한국, 중국, 일본, 말레시아 등 국내외 500여 명의 크루즈산업관련단체 및 크루즈 기업 전문인, 관광계열 대학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포럼도 함께 열렸다.

이 자리에서 관련 대학교수, 지자체, 크루즈산업 대표로 구성된 33명의 포럼 발기인들은 만장일치로 유진선 총장을 추대했다.

포럼 관계자는 ''''유진선 총장이 크루즈 승무원 관련 전공으로는 국내 처음으로 대학에 관광크루즈학과를 개설해 크루즈 산업 전문인 배출에 혁신적인 노력을 해오고 있으며, 그동안 특화된 교육경영으로 직업교육을 이끌고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되었고, 앞으로 크루즈산업이 더욱 발전 될 수 있도록 포럼으로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유진선 총장은 ''''한, 중, 일을 토대로 한 아시아 관광크루즈 산업의 세계시장 점유율이 7%에 이를만큼 최근 급성장을 이뤄냈고, 크루즈 관광산업의 고객의 수요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고 분석하면서 ''''앞으로 크루즈산업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직업인 양성과 크루즈 산업에 대경대학의 강점인 예술, 문화를 곁들인 다양한 컨텐츠 개발과 크루즈 산업 인재양성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경대 관광크루즈승무원과는 2010년에 2년제 학과로 국내에선 최초로 개설돼 올해 첫 졸업자를 배출했다. 졸업자 전원은 (주)하모니 크루즈, (주)DBS크루즈 등의 국내외 크루즈승무원 취업이 확정됐다.

크루즈 관련 상품 개발업체들은 ''''이미 세계시장의 관광 트렌드가 항공부문에서 크루즈로 확대되는 추세이며, 국내 크루즈 산업도 여객수요가 이미 천 오백만명을 넘어섰을 만큼 향후 크루즈관광 분야의 성장 가능성이 가시적으로 입증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포럼 창립대회에 탤런트 전광렬 씨가 축사를 해 눈길을 끌었다.

많이 본 뉴스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저작권자 ©CBSi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