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ST, 세계적 분석장비업체들과 잇따라 MOU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GRAST^ 세계적 분석장비업체들과 잇따라 MOU

 

대전 분석과학기술대학원(GRAST)은 22일 세계적인 분석장비업체인 독일 브루커사의 한국지사인 브루커 바이오사이언시스 코리아㈜와 양해각서(MOU)를 맺고, ''당분석법 개발''을 위한 본격적인 연구에 나섰다.

브루커가 생명공학 연구 분야에서 국내 대학과 MOU를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GRAST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브루커로부터 8억 원 상당의 울트라플렉스 익스트림(ultrafleXtreme MALDI TOF/TOF Mass spectrometry)을 지원 받아 브루커와 당단백질 및 당분석 연구를 공동 수행할 예정이다.

또 국내에서 5번째로 도입되는 이 장비를 활용해 앞으로 생명공학 분야의 각종 연구를 위한 분석법의 개발 및 관련 업체와 국내 사용자들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GRAST 정광화 원장은 "지난 8월에는 세계적인 계측·분석장비업체인 미국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사와 아시아 최초의 당분석 연구센터 설립을 위한 MOU를 체결하는 등 세계적 분석장비업체들과 연이어 MOU를 맺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연·산 협력의 바람직한 롤 모델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GRAST는 국내 최초의 학·연 협력모델로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과 충남대학교가 지난 2009년 공동 설립한 연구중심 특화전문대학원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