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MB정부 5번째 대기업 총수 회동…''과감한 투자'' 요청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수출·투자·고용확대'' 주제로 진행

ㅇㄴ

 

이명박 대통령은 24일 오전 11시 45분 이건희 삼성회장과 정몽구 현대기아차회장 등 30대그룹 총수들과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수출·투자·고용확대를 주제로 진행될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위한 대기업들의 투자와 일자리창출 방안 등이 중점 논의될 예정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대기업 총수들에게 지난해 경제 성과를 격려하고 향후 투자와 일자리창출에 대해 기업의 협조를 당부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기업 총수간담회는 이번 정부들어만 모두 5번째 이뤄지는 것으로 고성장 중심의 경제정책 기조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기업들의 역할과 도움이 필수적이고 이런 차원에서 마련된 자리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 대통령은 올해 국정지표로 경제와 안보를 제시하면서 5% 경제성장과 3% 물가관리 등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계획을 제시한 바 있지만 민간에서는 5%성장이 어렵다는 전망이 우세해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기업들의 협조가 필수적이다.

따라서, 이 대통령은 30대 대기업 총수들에게 올 한해도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줄 것을 요청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26일에는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중소기업인 간담회도 예정돼 있다.

청와대 관계자는 "26일 스몰자이언츠(우수 중소기업)대표와의 간담회도 예정돼 있다"며 "대기업에 이어 중소기업의 대표들과도 올 한해 함께 잘 해보자는 결의를 다지는 자리가 될 것"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