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리나라 축구대표팀의 그리스 완파로 국내에서 월드컵 열기가 점점 고조되는 가운데, ''황당무계한'' 이유로 인터넷 익명게시판이 잇따라 ''털리는'' 기현상도 벌어졌다.
''털린다''는 말은 일종의 인터넷 은어로 누리꾼들이 특정 인터넷 게시판에 집중적으로 몰려들어 게시판 주제와 무관한 댓글을 쏟아내는 현상을 가리킨다.
우리나라 축구대표팀이 승리를 거둔 지난 12일 밤부터 대표적인 인터넷 익명 커뮤니티 사이트인 DC인사이드의 ''세븐갤''의 방문자 수가 갑자기 폭주하기 시작했다.
세븐갤은 가수 ''세븐''과 관련된 콘텐츠를 모아놓은 익명게시판으로 축구경기와는 아무런 상관조차 없는 곳이다.
알고 보니 우리나라 축구대표팀이 전반 7분과 후반 7분에 잇따라 골을 집어넣자, ''7''이라는 숫자를 기념하기 위해 누리꾼들이 세븐갤을 무차별적으로 방문하고 글을 남겼던 것.
같은날 동일 사이트에서 가수 ''신화''와 관련된 내용을 다루는 ''신화갤''도 비슷한 이유로 ''털리고'' 말았다.
그리스 하면 ''그리스 신화''가 떠오르기 때문에, 같은 단어가 들어간 신화갤을 ''털어야'' 한다는 어이없는 이유 때문이었다.
이같은 현상은 비단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베이징 올림픽 당시에 누리꾼들은 수영선수 펠프스가 올림픽을 제패하자 이를 축하한다는 이유 만으로 ''물고기 갤러리''에 ''테러(?)''를 가하는 일이 일어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