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LG전자, 냉장고 업계최초 ''리니어 컴프레서 10년 무상 보증제'' 실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LG전자가 업계 최초 리니어 컴프레서 10년 무상 보증제를 실시한다.

 

LG전자는 업계 최초 ''리니어 컴프레서 10년 무상 보증제''를 실시한다.

LG전자는 11월 1일 이후 LG전자 고유의 ''''리니어 컴프레서(Linear Compressor)'''' 기술을 적용한 냉장고, 김치 냉장고 모델을 구입하면 ''''리니어 컴프레서'''' 고장 시 10년간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기존에는 3년간 무상 서비스가 가능했다.

냉장고는 24시간 내내 가동되기 때문에 소비전력량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컴프레서 기술이 매우 중요하다.

컴프레서는 냉매 가스를 압축해 동력을 만드는 핵심부품으로, 자동차의 엔진과 같다.

LG전자는 "컴프레서 주요 업체들이 기존 왕복동식 컴프레서 대비 최대 30%가량 소비효율이 높은 ''''리니어 컴프레서'''' 개발을 시도했지만, 현재 상용화 및 대량 생산체제를 갖춘 업체는 LG전자가 유일하다"고 밝혔다.

한편, LG전자는 ''''3세대 리니어 컴프레서''''기술을 기반으로 7월 말 냉장고의 소비전력을 기존 35.3킬로와트에서 32.9킬로와트(kWh/월, 752리터 1홈바 기준)까지 낮춘 냉장고(모델:R-T758VHHW)를 출시했다.

이는 700리터 급 이상 타 제품 대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연간 약 61kg 줄인 것으로, 22그루의 어린 소나무를 심는 만큼의 이산화탄소 감소 효과가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