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경남 평화통일 유공자 포상 전수…박완수 "사회 단합해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평화통일 기반조성 유공자 포상 전수식. 경남도청 제공 평화통일 기반조성 유공자 포상 전수식. 경남도청 제공 
경상남도는 20일 도청에서 '평화통일 기반조성 유공자 포상 전수식'을 열고 한반도 평화통일 기반 구축과 지역 사회 통일 공감대 확산에 이바지한 유공자들을 격려했다.

전수식에는 박완수 경남지사와 이재식 민주평통 경남지역회의 부의장, 자문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박 지사는 "정부는 한반도의 지속 가능한 평화와 공존을 위해 갈등과 대결보다는 공존과 평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미·중 간 패권 경쟁과 러시아·유럽 갈등 등 국제 환경이 녹록지 않은 만큼 우리 사회가 더욱 단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민훈장 동백장은 밀양시협의회 김영진 회장이, 목련장은 창원시협의회 서순련 상임위원이 받았다.

거창군협의회와 합천군협의회는 단체 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으며, 공무원 부문에서는 밀양시청 박상우 주무관과 창녕군청 하승호 주무관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 밖에 자문위원 34명이 대통령 표창을, 22명이 경남지사 표창을 받았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대통령 직속 통일정책 자문기구로, 경남지역회의에는 자문위원 1362명이 활동하고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