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단독]경찰 '강북 연쇄 사망' 20대 여성 압수수색…약물 발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향정신성의약품 벤조디아제핀계 약물 나와
사망 2명 포함 확인된 피해자 최소 3명
경찰, 휴대전화 등 압수물 분석 진행


서울 강북구 모텔에서 남성 2명이 연이어 사망한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체포한 20대 여성 주거지에서 다량의 약물을 찾아낸 것으로 확인됐다.

12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강북경찰서는 상해치사 및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를 받는 20대 여성 A씨의 주거지 등을 지난 10일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A씨의 주거지에서 향정신성의약품인 벤조디아제핀계 약물을 다량으로 발견한 것으로 파악됐다. 압수수색 과정에서 A씨의 휴대전화도 확보했다.

A씨는 지난 9일 저녁 서울 강북구 수유동의 한 모텔에서 20대 남성에게 불상의 약물이 든 음료를 건네 사망에 이르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이튿날인 10일 밤 9시쯤 A씨를 긴급 체포했고 전날(11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A씨가 지난달 말 강북구의 다른 모텔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과도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당시에도 A씨가 젊은 남성이 숨지기 전 함께 있었고 음료를 건넨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달 하순쯤에는 또 다른 20대 남성이 "A씨가 준 음료를 마시고 기절했다"는 내용의 고소장을 경찰에 접수했다. 해당 피해 남성의 몸에서 A씨 집에서 발견된 약물이 검출됐다고 한다. 지금까지 확인된 피해자만 3명인 셈이다.
 
경찰은 A씨의 휴대전화 등 압수물을 분석하는 한편 사망한 남성 2명의 부검을 진행하고 있다. 경찰은 향후 수사 진행에 따라 A씨에게 살인 혐의를 적용할 가능성도 열어둔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범행 일부를 시인하면서도 '피해자들을 죽일 의도가 없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