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대구시, 설 맞아 소외계층에 16억여 원 지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구시 제공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설 명절을 맞아 저소득층과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시는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 1만 4천 6백여 명에게 16억 5천 3백여만 원의 위문금과 위문품을 전달한다.
 
이외에도 대구사회복지협의회가 iM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저소득 소외계층 1천 세대에 1천만 원 상당의 떡국떡을, 한국부동산원과는 사회복지시설과 비영리단체 17개소에 1천 4백여만 원 상당의 백미를 제공한다.
 
시는 연휴 기간 생활 돌봄 지원에도 나선다. 취약계층이 끼니를 거르지 않도록 무료급식소와 노숙인지원센터에서 급식과 도시락을 제공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식사 배달과 안부 확인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밖에 시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의료·방역, 식중독 대응, 성묘, 취약계층 등 보건복지 4개 분야 상황반을 운영하며 취약계층 지원과 시민 건강 보호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재홍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연휴 기간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빈틈없는 복지행정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