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美재무 "우크라 전쟁 평화협상 따라 러 그림자함대 제재 검토"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 연합뉴스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 연합뉴스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은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위한 협상 상황을 봐가며 러시아 석유 수출에 쓰이는 이른바 '그림자함대'에 대한 추가 제재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베선트 장관은  5일(현지시간) 연방 상원 은행·주택·도시문제위원회의 청문회에 출석한 자리에서 한국계 상원의원인 민주당 소속 앤디 김(뉴저지) 의원이 "러시아 그림자 함대를 제재하겠다고 약속할 수 있나"라고 묻자 이같이 밝혔다.

그는 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이 불법이고 주권 침해라는 데 동의하느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전범이라고 말하겠느냐'는 질의에 "(재무장관으로) 인준된 이후 그렇게 말해왔다"고 말했다.

베선트 장관은 또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전임 조 바이든 행정부보다 러시아 제재에 소극적이라는 지적에 지난해 10월 러시아 대형 석유기업인 로스네프트와 루코일 등 2곳을 제재한 것을 언급하기도 했다.

베선트 장관은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위한 회담이나 트럼프 대통령의 가자지구 평화 구상 실행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 중인 쿠슈너의 역할이 '특사'(special envoy)라고 설명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