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청주서문교회 박명룡 목사 청주시기독교연합회 신임 대표회장 취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3일 청주시기독교연합회 신년하례회 및 회장 이·취임식 열려
2026 충북기독교총연합회 정기총회 서문교회서 함께 개최

청주시기독교연합회 신임 대표회장에 취임한 청주서문교회 박명룡 목사. 충북CBS청주시기독교연합회 신임 대표회장에 취임한 청주서문교회 박명룡 목사. 충북CBS
청주시기독교연합회 신임 대표회장에 청주서문교회 박명룡 목사가 취임했다.

청주기독교연합회는 23일 서문교회에서 2026 신년하례회 및 대표회장 이·취임식을 열었다.

이·취임식에 앞서 상임회장인 장재흥 사관(구세군청주교회)의 인도로 드려진 예배에서는 공동회장인 김종경 목사(우암교회)가 기도를, 공동회장인 호은기 목사(청주에덴교회)가 성경봉독을 했다.

설교는 증경회장인 김학섭 목사(청주신흥교회)가 '□의 하나님(단 6:25~27)'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청주시기독교연합회 신년하례회 및 대표회장 이.취임식 예배에서 설교를 하고 있는 청주신흥교회 김학섭 목사. 충북CBS청주시기독교연합회 신년하례회 및 대표회장 이.취임식 예배에서 설교를 하고 있는 청주신흥교회 김학섭 목사. 충북CBS
김 목사는 '다니엘의 하나님'을 언급하고 "네모의 하나님, 그 네모 안에 여러분의 이름을 적어보라"며 "이 시대에 목회자가 먼저 다니엘과 같은 본을 보여야 한다"고 목회자의 시대적 사명을 강조했다.

또 "기독교는 역설의 진리이다. 죽어야 사는 것"이라며 "목사가 예수 그리스도처럼 죽기까지 순종하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유진우 목사(공동회장, 세현순복음교회)가 나라와 민족을 위해, 박순석 목사(공동회장, 예수열방교회)가 충북·청주시의 경제와 복음화를 위해, 배정식 목사(공동회장, 청주즐거운교회)가 청주시 교회와 목회자를 위해 특별기도를 드렸다.

예배에 이어 열린 대표회장 이·취임식을 통해 황순환 목사(서원경교회)가 이임하고, 박명룡 목사(청주서문교회)가 신임 대표회장에 취임했다.

청주시기독교연합회 직전 대표회장인 서원경교회 황순환 목사(오른쪽)가 신임 대표회장인 청주서문교회 박명룡 목사에게 취임패를 전달하고 있다. 충북CBS청주시기독교연합회 직전 대표회장인 서원경교회 황순환 목사(오른쪽)가 신임 대표회장인 청주서문교회 박명룡 목사에게 취임패를 전달하고 있다. 충북CBS
박명룡 목사는 취임사를 통해 "청주시기독교연합회가 청주시 교회들이 부흥을 이루는데 일조했으면 한다"고밝혔다.

박 목사는 이어 "연합회가 작은 교회에 힘이 되는 일을 감당하고, 청주시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복음의 빛을 발하는데 큰 일익을 감당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임하는 직전 대표회장인 황순환 목사(서원경교회)에게는 취임 대표회장을 비롯해 충북도지사, 충북교육감, 청주시장의 감사패가 전달됐다.

이·취임식에서는 17개 광역시도기독교총연합회 총회장인 윤호균 목사를 비롯해 이범석 청주시장과 김현기 청주시의회 의장이 축사를 했고, 윤건영 충북교육감이 영상 축사를 보내왔다.

충북CBS충북CBS
한편, 이에 앞서 이날 청주서문교회에서는 도내 각 시군 기독교연합회 회장 등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 충북기독교총연합회 정기총회가 열렸다.

1부에서는 연합회 사무총장인 박병식 목사(한빛순복음교회)의 인도와 연합회 총회장인 황순환 목사(서원경교회)의 설교로 감사예배가 드려졌다.

이어 참석자들은 2부 총회에서 청주서문교회 박명룡 목사의 총회장 인준 등 임원인준을 처리했으며, 각 시군 신임 임원들간 인사의 시간을 가졌다.

이 총회는 17개 광역시도기독교총연합회 총회장인 윤호균 목사의 축사와 폐회기도로 마무리됐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