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지역 의료인재 키운다"…동국대, 중학생 의학캠프 성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동국대 WISE 의대 경상북도 중학생 의학진로캠프 개최

경상북도 중학생 의학진로캠프. 동국대 와이즈캠퍼스 제공경상북도 중학생 의학진로캠프. 동국대 와이즈캠퍼스 제공
동국대학교 지역의사양성사업단과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은 지난 17일과 18일 이틀 간 경주 화랑마을과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에서 '경상북도 중학생 의학진로캠프'를 성공적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지역 청소년들의 의학 계열 진학 꿈을 지원하고 지역 내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다. 
 
경상북도 전역에서 선발된 중학생들은 캠프 기간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진의 지도 아래 전문적인 의학 이론을 학습하고, 실제 의료 현장을 생생하게 견학했다. 
 
특히 학생 개개인의 이름이 새겨진 의사 가운 착용식과 인체 모형을 활용한 해부학 실습은 참가 학생들로부터 "진짜 의사가 된 기분"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의학진로캠프는 지자체가 대학 지원의 주도권을 갖는 RISE(지역혁신 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의 취지를 살려, 지역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청소년 교육에 직접 연결하는 실질적인 모델을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관 동국대학교 의과대학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지역 인재가 다른 지역으로 유출되지 않고 지역 의대에 진학해 지역 의료계를 책임지는 핵심 인재로 정착하는 '선순환 구조'를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