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울진군, 산림자원 확대 나선다…음나무·초피나무 재배 지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026년 재배단지 지원사업 추진, 오는 30일까지 접수
보조 70% 지원, 산림자원 확대·농가 소득증대 기대

울진군이 재배단지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 사진은 재배 중인 음나무. 울진군 제공울진군이 재배단지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 사진은 재배 중인 음나무. 울진군 제공
경북 울진군이 산림자원 확충과 지역 주민 소득증대를 위해 '가시 없는 음나무·초피나무 재배단지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오는 30일까지 사업 신청을 접수하고 있으며, 신청은 울진군청 본관 3층 산림과에서 진행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사업비의 70%를 보조하고 30%는 자부담해야 한다. 
 
신청 자격은 경영체로 등록된 임업인 또는 농업인으로, 대상지는 필지별 최소 식재 가능 면적이 1천㎡(약 300평) 이상인 전·답으로 제한한다. 
 
임야와 하천, 도로, 구거 등은 대상에서 제외하지만, 지목이 임야이더라도 실제 농지로 이용 중인 경우에는 사업 대상지에 포함될 수 있다. 대상 토지는 근저당이나 지상권 설정 등 재산권에 제한이 없어야 한다. 
 울진군이 재배단지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 사진은 재배 중인 초피나무. 울진군 제공울진군이 재배단지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 사진은 재배 중인 초피나무. 울진군 제공
다만 보조사업 사후관리 기간인 5년 이상 지상권이 설정된 토지나, 임대차 계약을 통해 사용 중인 토지도 신청할 수 있다. 
 
가시 없는 음나무와 초피나무는 관리가 용이하고 부가가치가 높은 소득 작물로 평가받고 있어, 울진군은 재배단지 조성 사업이 지역 임업·농업인의 안정적인 소득 기반 마련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앞으로도 군민 소득 증대를 위한 다양한 신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