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김영록 전남도지사, '진심 정치' 북콘서트 '대성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8일 오후 나주 한국에너지공대에서 북콘서트 개최
2만여 명 찾아 출간 축하
"광주·전남 대통합으로 전례 없는 도약 이끌 것"

18일 오후 2시 나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린 북콘서트 참석자들에게 광주·전남 대통합에 나서게 된 이유를 설명하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출판사 메디치미디어 제공18일 오후 2시 나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린 북콘서트 참석자들에게 광주·전남 대통합에 나서게 된 이유를 설명하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출판사 메디치미디어 제공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북콘서트가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김 지사는 "광주·전남의 대통합을 통해 대도약, 대부흥으로 이끌어 전례 없는 새 역사를 열어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18일 오후 2시 나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대강당에서 '김영록 아카이브: 국가균형발전과 광주․전남 대통합의 새 길을 열다'를 주제로 열린 '김영록 진심 정치' 북콘서트에는 광주와 전남뿐만 아니라 전북에서까지 2만여 명의 인파가 몰렸다.

이날 행사에는 권노갑 더불어민주당(이하 민주당) 상임고문, 허경만 전 전남도지사, 박광태 전 광주광역시장, 박준영 전 전남도지사,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지원·문금주·김문수·정진욱·안도걸·정준호 국회의원, 시장·군수 등 광주·전남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김 지사의 책 출간을 축하했다.
 
문재인 전 대통령, 우원식 국회의장, 김민석 국무총리, 정청래 민주당 대표, 한병도 민주당 원내대표, 이언주 민주당 수석 최고위원, 정세균 전 국회의장, 문희상 전 국회의장, 조정식 대통령 정무특보, 이철우 경북도지사, 이개호 국회의원 등은 축하 영상과 축전을 보내왔다.

북콘서트는 개최, 국민의례, 내빈 소개, 주요 인사 축사, 축하영상 및 축전 대독, 시․도민 응원 영상, 북토크, 단체사진, 폐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인파가 몰리면서 행사 뒤에도 김 지사는 남아 이들을 위해 기념촬영과 사인회를 진행했다.
 
북토크에서 김 지사는 어린 시절 겪었던 어려움, 공직자로서 살아온 여정, 진실한 정치에 대한 생각 등을 직접 이야기했다. 지역 최대 이슈로 부상한 광주․전남 대통합을 전격 제안한 이유에 대해 그는 "지금까지 산업화시대에 소외된 호남의 발전을 위해 그토록 노력해왔지만, 정부의 적극적인 뒷받침을 보장받지 못했기 때문에 시도만 하고 성사되지 못한 것"이라며 "수도권이 아닌 지방 주도로 미래 대한민국을 성장시키겠다는 이재명 대통령의 굳건한 의지와 통 큰 지원 약속, 지역 발전을 위한 시도민의 열망 등이 있어 대통합의 길로 갈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이어 "신속하게 진행되는 절차에 걱정과 우려하는 지역민들이 있지만, 지금까지 쌓아온 광주·전남의 역량과 지혜, 신뢰와 애정으로 충분히 극복해낼 수 있다고 믿는다"며 "첨단 미래 산업이 지역에 자리해 젊은이들이 좋은 일자리를 찾아 정착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덧붙였다.
 
저서 '김영록의 진심 정치'는 프롤로그, 1장 '내 고향 남쪽 바다, 그리고 27년의 공직생활', 2장 '김대중의 '정치'를 새기며 정치의 길로 들어서다', 3장 '새로운 비전으로 전남을 깨우다', 4장 '다시 찾은 민주정부와 전남의 과제', 5장 '동북아 균형과 평화를 주도해야 하는 대한민국', 6장 '국민을 행복하게 하는 것이 진실한 정치다', 에필로그, 부록 등으로 구성됐다.
 
김 지사는 자신의 자서전 성격인 '김영록의 진심 정치'와 민선 7․8기 주요 정책을 다룬 '김영록의 모두를 위한 정책'도 함께 발간했다. '지역을 아끼고 사람을 돌보는 리더의 진솔한 이야기'를 부제로 하고 있는 이 책은 김 지사의 미래를 내다보고 철저히 준비한 정책, 굳은 신념과 추진력으로 난제를 해결한 정책, 어렵고 소외된 이들에게 마음으로 다가선 정책, 전남의 자원을 세심하게 살펴 산업화한 정책, 논리와 정당성을 따져 관철한 정책 등을 담았다.
 
우리나라 정책 분야 최고 전문가인 임혁백 고려대학교 명예교수, 이재명 정부 정책 기틀을 마련한 이한주 대통령 특별정책보좌관, 해양․조선 분야 최고 전문가로 손꼽히는 송하철 국립 목포대학교 총장 등이 김 지사의 정책을 평가한 글도 실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