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소비자종합지원 홈페이지 '소비자24' 개편…접근성·이용 편의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3일까지 홈페이지 개편 의견 수렴…추첨해 경품 지급

공정거래위원회 제공공정거래위원회 제공
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 이용 환경을 마련하고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소비자종합지원 홈페이지 '소비자24'를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우선 소비자24에 범정부 디자인 표준을 적용해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검색·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선명한 화면 기능을 추가해 시각적 편의성도 높였다.

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한 메뉴 정비도 함께 이뤄졌다. 소비자 이용 빈도가 높은 상품 및 안전정보를 품목과 유형별로 구분해 물품·리콜·인증 정보를 통합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관심 정보에 대한 이용을 쉽게 했다.
 
아울러 해외직구 급증에 따른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해 해외직구 전 소비자가 꼼꼼히 확인해야 하는 사항을 13개 항목으로 확충해 해외직구 관련 정보 제공을 확대했다.

공정위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에 따른 소비자 의견 수렴을 위해 이날부터 오는 23일까지 소비자24 홈페이지에서 소비자 참여 행사를 개최하고,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오는 30일 발표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비자24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블로그,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정위 관계자는 "이번 소비자24 개편을 통해 소비자의 이용 편의성이 제고되고 정보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비자 참여 행사를 통해 국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시스템 개선에 참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소비자24는 상품·안전 정보 제공부터 피해 구제에 이르기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기 위해 95개 기관이 참여해 정보를 제공하는 웹 및 앱으로 2018년 5월 1일 서비스를 개시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