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부산 찾은 올해 첫 월드와이드 크루즈 '아이다디바'호 입항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올해 부산항 찾은 첫 월드와이드 크루즈
승객 2천여명 부산 주요 관광지 둘러볼 예정
올해 부산항 입항 크루즈 관광객 90여만명 예상

월드와이드 크루즈인 아이다디바호가 부산항에 입항했다. 부산시 제공월드와이드 크루즈인 아이다디바호가 부산항에 입항했다.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월드와이드 크루즈인 '아이다디바(AIDAdiva)'호가 12일 오전 부산항에 입항했다고 밝혔다.

월드와이드 크루즈는 전 세계 주요 항만을 연결해 여러 대륙과 국가를 순회하는 대규모 크루즈 여행 상품이다. 올해 부산을 찾은 첫 월드와이드 크르즈인 아이다디바호에는 2천여명의 승객이 타고 있다.

아이다디바호는 독일 선사 '아이다크르즈(AIDA Cruises)'사의 6만 9천t급 선박으로, 지난해 11월 20일 독일 함부르크항을 출발해 캐나다와 미국, 포르투갈, 일본, 대만 등을 133일 일정으로 운항 중이다.

부산항을 통해 입항한 승객들은 범어사와 감천문화마을, 자갈치시장 등 지역 내 주요 관광지를 방문할 예정이다.

시는 아이다디바호의 부산 첫 입항을 환영하는 의미를 담아 이날 오전 부산항 북항 크루즈 터미널에서 크루즈 신규입항 기념 환영행사를 연다.

한편, 올해 부산항에는 모두 420차례 크루즈선이 입항해 90여만명의 관광객이 부산을 둘러볼 것으로 전망된다.

박형준 시장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항지 관광 콘텐츠 발굴과 관광 기반 개선을 통해 크루즈 관광객들이 글로벌 관광허브도시 부산의 매력을 충분히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