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새해 첫 주말부터 '맹추위'…전국 곳곳 눈·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국 곳곳 비 또는 눈…낮 최고기온 8도

황진환 기자황진환 기자
새해 첫 주말 아침은 전국이 영하 10도 안팎으로 강추위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3일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영파 10도 안팎으로 낮겠다. 경기북동내륙,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내륙·산지 등은 영하 15도 안팎을 맴돌겠다.

이날 오전 9시 기준 현재 기온은 서울 영하 9.1도, 수원 영하 7.6도, 춘천 영하 12.7도, 강릉 영하 3.8도, 청주 영하 8.4도, 대전 영하 7.8도, 전주 영하 3.5도, 광주 영하 1.0도, 제주 5.9도, 대구 영하 4.2도, 부산 영하 3.0도, 울산 영하 4.7도, 창원 영하 3.1도 등이다.

기상청은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추우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낮부터 기온은 점차 올라 낮 최고기온은 0~8도가 되겠다.

이날 전국 곳곳에는 비나 눈이 내리는 지역도 있겠다. 충남서해안은 이날 오후까지 1㎝ 미만 적설 혹은 1㎜ 안팎 강수가 예상된다. 제주산지는 이날 아침까지, 경기남부서해안은 이날 밤까지, 충청권·전북은 4일 오전까지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