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구례군, 75세 이상 어르신 '목욕비 및 이·미용비 바우처'지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구례군 제공 구례군 제공
전남 구례군은 75세 이상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 보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어르신 목욕비 및 이·미용비 바우처 지원사업' 을 본격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구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75세 이상 어르신 약 4900명을 대상으로 하며, 연간 6만원(반기별 3만원)의 바우처카드를 제공한다. 바우처카드는 가맹점으로 등록된 관내 목욕장 및 이·미용업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신청은 2026년 1월 5일부터 주소지 관할 읍·면 맞춤형 복지팀에서 가능하며, 신분증을 지참하면 신청과 동시에 바우처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바우처 지원금은 최초 1회 신청 후 지원 자격에 변동이 없는 경우 별도의 재신청 없이 반기별로 3만원씩 자동 충전된다.
 
한편 군은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관내 목욕장과 이·미용업소를 대상으로 가맹점 등록을 상시 접수하고 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 이번 목욕비 및 이·미용비 바우처 지원사업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체감형 복지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