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제공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0일, 교육부가 실시한 '2025년 홍보 우수사례 선발'에서 우수사례 기관으로 선정됐다.
교육부는 매년 시도교육청, 국립대학교, 소속기관, 산하단체를 대상으로 교육개혁 과제, 주요 정책 소통 성과 등 국민과의 양방향 소통을 통한 체감도 향상으로 홍보 성과를 심사해, 3개 기관의 사례를 우수사례로 선발하고 있다.
심사 지표로는 정책 소통 성과, 온라인 소통 성과, 국민 체감도, 독창성이며, 올해 우수사례로 선정된 기관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다.
도교육청은 강원특별자치도가 직면한 지역 소멸 위기를 교육으로 극복하자는 표어인 '교육이 피어나야, 강원이 피어납니다' 을 제시하고 브랜드화 한 점, 지역 소멸 대응 사업을 다각적으로 홍보한 점 등을 인정받아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선정에 따라 12월 말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훈격의 기관 표창과 포상금(30만 원)을 받을 예정이다.
김진규 강원도교육청 공보담당관은 "이번 우수사례 기관 선정은 강원교육 정책에 대한 공감과 신뢰를 높이기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을 반영한 공감형 홍보 전략으로 강원교육을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