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北 연말 전원회의 서둘러 돌입…김정은 사회 9차 당 대회 준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北 9일 당 중앙위 전원회의 확대회의 소집
올해 정책집행 평가 등 5개 의제 토의 시작

12월 9일에 열린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3차전원회의 확대회의. 연합뉴스12월 9일에 열린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3차전원회의 확대회의. 연합뉴스
북한이 올해 사업을 결산하고 내년 초 9차 당 대회를 준비하기 위한 연말 전원회의 일정에 들어갔다.
 
북한의 노동당기관지 노동신문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3차 전원회의 확대회의가 12월 9일 소집"됐다며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전원회의를 사회"를 봤다고 10일 보도했다. 
 
북한은 당초 연말 전원회의를 이 달 중순에 개최한다고 예고했는데, 이런 일정보다 다소 서둘러 회의를 소집한 것이다.
 
신문은 전원회의에서 "2025년도 당 및 국가정책 집행정형총화와 당 중앙 검사위원회 사업정형, 당 제9차 대회 준비와 관련한 주요 문제 등 5개 의정에 대한 토의를 승인하고 해당 의정들에 대한 토의사업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이에 이번 전원회의에서는 올해 진행한 당과 국가의 사업을 평가하고 내년 초 열리는 9차 당 대회와 관련한 문제들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연말 전원회의는 토의사업 등을 거쳐 며칠 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