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iM뱅크 '한국의 경영대상' 2관왕…ESG경영 대상·황병우 최고경영자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iM뱅크 제공iM뱅크 제공
iM뱅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2관왕에 빛났다.

iM뱅크는 은행이 ESG경영 부문 대상을, 황병우 은행장이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iM뱅크의 ESG경영 부문 대상 수상은 지난해에 이어 2년째다.

황 은행장은 ESG 최고의사결정기구인 ESG위원회를 이사회 소위원회로 설립하고 ESG전담조직을 꾸린 점,  ESG업무운용규정을 제∙개정함으로써 각 사업별 산재해 있던 ESG경영·금융 실적와 성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기틀을 마련한 점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최고경영자상을 받게 됐다.

황 은행장은 또 ESG통합시스템 자체 구축, 시각화 프로그램 도입 등의 성과도 냈다.

실제로 iM뱅크는 환경 부문에서 한국형 녹색분류체계 심사 시스템을 도입했고 사회 부문에서 인권경영선언문을 제정하고 블라인드 공정 채용을 하는 등 다양한 ESG 활동을 벌이고 있다.

황병우 iM뱅크 은행장은 "이번 수상은 iM뱅크(아이엠뱅크)가 지속 가능한 금융 성과 창출과 사회적 책임을 경영의 핵심으로 삼고 임직원 모두가 노력으로 이루어 낸 결과로 생각한다. 앞으로 더욱 ESG경영을 강화하고 환경과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