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아산 봉강천 야생조류 분변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아산시 제공아산시 제공
충남 아산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해 관계당국이 긴급 방역조치에 나섰다.

9일 아산시에 따르면 지난 3일 봉강천 일원에서 채취한 야생조류 분변 시료 정밀검사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H5N1형으로 확진됐다.
 
시는 확진 지점을 중심으로 출입금지구역과 방역지역을 설정하고, 철새도래지 인근을 중심으로 예찰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야생조류 이동 경로와 철새도래지 특성을 고려해 반경 10km를 예찰지역으로 지정했으며, 구역별로 직원이 매일 예찰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발생지점 반경 500m에는 출입통제 조치를 시행하고, 현장에는 차단막·현수막을 설치해 일반인의 접근을 제한하고 있다. 아울러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통제초소를 운영해 현장 통제를 강화하고 있다.

축산 분야 확산 차단을 위해 반경 10km 내 양계 농가 5곳에는 이동제한 조치를 통보하고, 방역 소독을 병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확진은 야생조류에서 발생한 만큼 지역 내 추가 확산을 조기에 차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각 농가에서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