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키프코우주항공, 마산대종 건립 위해 500만원 기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9일 창원시청 접견실에서 기부금 기탁식에 서정경안 ㈜키프코우주항공 대표이사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500만 원을 창원시에 기부했다. 창원시 제공 9일 창원시청 접견실에서 기부금 기탁식에 서정경안 ㈜키프코우주항공 대표이사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500만 원을 창원시에 기부했다. 창원시 제공 
정경안 ㈜키프코우주항공 대표이사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마산대종(大鐘) 건립사업'에 500만 원을 창원시에 기부했다.

'마산대종 건립사업'은 3·15의거 정신 계승과 지역 문화 및 관광 자원 육성을 목표로 하는 창원의 대표 지역숙원사업이다. 이는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상징물을 조성하여 역사적 가치와 지역의 자긍심을 높이고, 창원을 대표하는 관광자산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취지로 추진 중이다.
 
정경안 대표이사는 "창원은 우리 회사의 성장 기반이자 산업 파트너들이 함께하는 중요한 도시"라며, "기술로 국가에 기여하는 기업이자, 지역 문화와 관광 자산 보호에도 기여하고자 기부를 결심했다. 마산대종이 시민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지역 상징물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프코우주항공은 항공우주 핵심 부품 제조, 위성통신장비 개발, 전자광학 연구 등 첨단 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K-방산의 대표 기업이다. 이 회사는 산학협력, 청년 채용, 교육 및 환경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시는 이번 기부로 인해 마산대종 사업이 더욱 원활히 추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금용 창원시장 권한대행은 "우주항공 기술을 선도하며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키프코 우주항공 정경안 대표이사께 감사드린다"며, "이와 같은 지역 인재와 기업인을 중심으로 한 참여가 마산대종 건립을 가속화하는 데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