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대전신세계, 민·관·학 협력 '소상공인 AI 활용법' 교육 진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전신세계 제공대전신세계 제공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는 지역 소상공인 디지털 AI 역량 강화를 위한 '소상공인 매출을 돕는 똑똑한 도우미, AI 활용법' 교육을 지난 3일 등 3회에 걸쳐 충남대 글로벌인재양성센터에서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대전신세계가 후원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가 주최, 대전소상공·자영업연합회와 충남대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대전지역 소상공인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들이 시대 변화에 맞춰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AI를 영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충남대의 전문적인 교육 설계 아래 이뤄졌다. 참여 소상공인들은 주요 생성형 AI 기초이론·실습에 이어 맞춤형 과제를 수행하며 가게 매출 향상을 위한 AI 활용 능력을 높였다.
 
대전신세계는 지난 2022년 소진공, 대전시와 소상공인·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스타트업 피칭대회를 후원하고 있다.
 
대전신세계 관계자는 "올해 처음 진행한 소상공인 AI 교육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로 소상공인 대상 AI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지역현지법인으로서 실질적으로 지역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지역과의 상생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