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경주시, 고교생 대상 '찾아가는 청년센터' 운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주시청년센터가 선덕여자고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청년센터'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학생들에게 청년정책과 지원제도를 안내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경주시청년센터가 선덕여자고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청년센터'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학생들에게 청년정책과 지원제도를 안내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청년센터는 지난 20일과 21일 이틀간 지역 고등학교를 방문해 수능을 마친 예비청년들을 격려하고 경주시의 청년정책을 안내하는 '2025 찾아가는 청년센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난 20일 선덕여자고등학교에 이어 21일에는 신라고등학교를 찾아 따뜻한 음료를 제공하고, 청년센터 기능 소개, 청년정책 및 창업지원 등을 친근한 방식으로 전달해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경주시는 청년기 진입을 앞둔 학생들이 지역의 다양한 지원제도를 조기에 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경주시청년센터가 신라고등학교를 방문해 운영한 음료트럭 앞에서 수험생들이 음료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경주시청년센터가 신라고등학교를 방문해 운영한 음료트럭 앞에서 수험생들이 음료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주시 청년센터는 △면접 정장 대여 △SNS 서포터즈 운영 △'꿈이음 청춘카페' 공간 운영 △청년 창업 지원 등 지역 청년의 자립과 성장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주시 강경숙 저출생대책과장은 "앞으로도 예비청년들이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쉽게 얻고 활용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