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제공카카오가 이모티콘 출시 14주년을 맞아 누적 출시 85만종, 누적 발신량 3천억건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는 올 한 해 다양한 창작자와 협업해 새로운 IP 기반 이모티콘을 선보이고, 더 많은 이용자가 폭넓게 경험할 수 있도록 정기 무료 이모티콘 제공 이벤트를 운영해왔다.
지난 6월부터 제공된 무료 이모티콘은 총 153종, 누적 다운로드는 6800만건을 돌파했다. 이모티콘 무제한 이용 서비스 '이모티콘 플러스'는 여러 차례 체험 이벤트를 통해 누적 2천만명이 이용했다.
14주년을 기념해 카카오는 생일 파티 콘셉트의 이벤트 페이지를 열고 인기 캐릭터 작가들이 직접 제작한 축전 이미지를 공개한다.
또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생일 케이크 굽기 게임'도 진행된다. 14초에 맞춰 케이크를 꺼내는 게임으로, 결과 이미지를 SNS에 공유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만명에게 '이모티콘 플러스'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카카오 김지현 이모티콘 리더는 "창작자들의 개성 있는 작품과 이용자들의 애정 덕분에 14년간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창작자에게는 기회, 이용자에게는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