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수원시, '2025년 드림스타트 사업평가'에서 국무총리 표창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현수 수원시 제1부시장(오른쪽)과 수원시 관계자들이 수상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수원시 제공김현수 수원시 제1부시장(오른쪽)과 수원시 관계자들이 수상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는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이 주관한 '2025년 드림스타트 사업보고대회'에서 드림스타트 사업 평가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은 대도시·중소도시의 78개 기초지자체의 드림스타트 사업을 조직 구성·관리, 통합사례관리, 지역사회 협력, 만족도 등 4개 분야 10개 영역 28개 지표로 평가했다.
 
시는 지자체장의 관심도, 통합사례관리 체계, 지역 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등을 인정받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는 2009년부터 드림스타트 사업을 운영하며, 영화·우만·세류 등 3개소에서 통합사례관리사 11명이 취약계층 가정의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발달 영역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9년에 대통령 표창, 2020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2022년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수원시 드림스타트는 아이들이 필요로 하는 지원을 꾸준히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