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제공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이 오는 24일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2030 여수교육 비전' 선포식을 개최한다.
이번 비전 선포식은 여수시의 지역 특성 및 발전 방향과 연계된 여수교육의 중·장기적인 비전과 목표를 수립하고 미래 사회 대비 및 급변하는 교육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비전은 인구 유출 및 학령인구 감소, 원도심 공동화, 지역 불균형, 교육격차 등 개별 기관의 노력만으로 해결이 어려운 지역 현안에 대해 여수시와 교육지원청이 공동 대응하는 체계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뒀다.
여수 교육에 대한 다양한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교육환경 혁신 △해양·지역공동체 특화 △글로컬 미재인재 육성이라는 3대 추진 전략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지역 균형 발전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새로운 교육 방향을 마련했다.
또한 교육과 도시가 함께 성장하는 새로운 여수형 교육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선포식에서는 여수교육지원청을 비롯한 여수시, 지역 교육기관 및 산업계와의 협력 방향도 함께 공유하며 민·관·산·학이 연계된 지속 가능한 교육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백도현 여수교육청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선포식을 앞두고 "여수교육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더 이상 학교만의 과제가 아닌, 시민의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할 때"라며 "이번 비전 선포식은 여수시와 여수교육지원청, 그리고 모든 교육 공동체가 함께 손잡고 아이들이 행복하고 시민이 자랑스러워하는 교육도시 여수를 만드는 첫걸음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