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액체납자 3156명 공개
경기도는 오늘 천만원 이상의 지방세와 지방행정제재·부과금을 내지 않은 3156명의 명단을 누리집에 공개했습니다.
총 체납액은 개인 1378억원, 법인 1113억원 등 모두 2491억원입니다.
체납액이 가장 많은 법인은 담배소비세 등 210억원을 납부하지 않은 수원시 소재 전자담배 수입업체 엔에스티와이였습니다.
'제29회 파주장단콩축제', 21~23일 임진각서 개최
경기 파주시를 대표하고, 7년 연속 '경기대표 관광축제'로 선정된 제29회 파주장단콩축제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임진각관광지에서 개최됩니다.
'청정파주, 장단맞춰 알콩달콩'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임진강 유역의 비옥한 토양에서 자란 품질 좋은 파주장단콩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꼬마메주 만들기와 콩 타작 체험, 콩 구워 먹기 등을 운영합니다.
축제 기간 임진각 주변 주요 진입로의 혼잡을 줄이기 위해 경의중앙선 문산역과 축제장을 연결하는 무료 순환버스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수시로 운행합니다.
기존 임진각 평화누리 주차장과 함께 행사장 입구에는 임시 주차장을 운영하고 교통 안내요원을 배치합니다.
'경기북부 방산혁신 클러스터 심포지엄', 내일 개최
경기도는 내일 의정부 아일랜드 캐슬에서 'K-방산 미래 중심! 경기북부 방산혁신 클러스터 심포지엄'을 개최합니다.
기조강연에서는 정영철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연구위원이 방산혁신 클러스터의 국가 정책 방향과 기존 사례를 소개하고 경기도의 강점을 활용한 차별화 전략을 제시합니다.
정원중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AI클러스터 팀장은 경기북부에 집중된 국방 인프라를 활용한 방산혁신 클러스터 생태계 조성 전략에 대한 주제 발표를 합니다.
경기도, 25일 에코팜랜드 개소
축산 연구부터 승마 체험, 반려동물 입양과 교육까지 축산업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축산 복합관광단지 '에코팜랜드'가 오는 25일 문을 엽니다.
경기도는 화성시 마도·서신면 화옹지구 간척지에 조성한 에코팜랜드가 오는 25일 개소식과 함께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에코팜랜드는 118만9275㎡에 건물 전체면적 4만6670㎡ 규모로 조성한 축산 연구·체험·치유·복지 기능을 갖춘 복합 축산단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