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호서대, 산학협력 페스티벌 개최…산학협력으로 지역혁신 견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호서대 제공호서대 제공
호서대학교는 12일부터 13일까지 아산캠퍼스에서 '2025 산학협력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호서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호서대 RISE사업단을 비롯해 교내 창업중심대학사업단, AI·SW중심대학사업단,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등 8개 부서가 공동 주관했다.

호서대는 각 섹션별 프로그램을 통해 산학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대학과 지역산업의 협력을 확산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으며 학생과 지역기업, 유관기관 관계자 3천여 명이 참여했다.
 
체육관에는 학생들의 캡스톤디자인 작품과 각종 프로젝트 전시, 가족기업 홍보 부스, 기술사업화 컨설팅, 자율주행 경진대회, 창업동아리 경진대회가 열려 다양한 산학협력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었다.
 
또 호서대 주력 분야인 반도체·디스플레이, 바이오, 미래자동차를 중심으로 전공 체험, 차세대 디스플레이 전시, 지역 우수기업 제품 홍보전, 업사이클링 체험이 진행돼 관람객의 호응을 얻었다.
 
김장우 호서대 RISE사업단장은 "이번 산학협력 페스티벌을 통해 대학의 산학협력 성과를 알리고 맞춤형 인재양성과 지역 정주 실현, 지·산·학·연 협력의 우수 사례를 보여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산업과 인재가 함께 성장하는 협력 체계를 강화해 대학이 지역발전의 중심축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서대 RISE사업단은 '지역-대학 동반성장을 주도하는 혁신 선도대학'이라는 비전 아래 △지역 맞춤형 인재양성 △정주 여건 개선 △지·산·학·연 협력을 통한 신성장산업 육성을 추진하고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