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한국전력기술, 인공지능 혁신대상 그랑프리 수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국전력기술 제공한국전력기술 제공
한국전력기술은 대한민국 인공지능혁신대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회 대한민국 인공지능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인 그랑프리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전기술은 'AI 혁신 : 생성형 AI 서비스와 시뮬레이션 기반 예측진단'을 주제로 이번 심사에 응모했다.

지난해 공개한 도메인 특화 생성형 AI 서비스 'NEXA'(Next generation EXpert Assistant, 차세대 생성형 전문가 어시스턴트)는 전력엔지니어링 분야에 최적화된 자체 개발 플랫폼으로, 문서 자동 작성·전문 번역·기술 분석 등 핵심 기능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아울러 물리 법칙 기반 정밀 시뮬레이션과 AI 알고리즘을 융합한 '시뮬레이션 기반 예측진단 AI 기술'은 발전소 설비의 손상 징후를 조기에 포착해 발전소 안전성 제고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태균 사장은 "지난 50년간 축적된 설계 엔지니어링 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대전환을 선도하는 글로벌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립 50주년을 맞은 한전기술은 AI와 디지털 기술을 앞세운 미래 에너지 산업 지능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AI 기술로 안전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발전소 설계 기술 역량에 AI를 융합해 지능형 에너지 인프라 시대를 이끈다는 방침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