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순천소방서 최우수작품. 순천소방서 제공순천소방서가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2025년 어린이 불조심 손그림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일상 속에서 느끼는 화재의 위험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그림으로 표현함으로써, 어린이의 시각에서 바라본 안전 문화를 확산하고 전 국민이 화재 예방에 공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응모 대상은 순천 관내 초등학생 및 12세 이하 어린이로, 1인 1작품에 한해 출품할 수 있다.
작품 주제는 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안전한 화재예방'이며, 규격은 4절지(가로 39.4cm × 세로 54.5cm)의 손그림 포스터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 접수는 11월 28일(금)까지로, 순천소방서 예방안전과에 직접 방문 또는 우편접수로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우수작은 전라남도소방본부 본선에 출품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소방서 예방안전과로 문의하면 된다.
최기정 순천소방서장은 "어린이들이 창의적인 방식으로 화재 예방의 가치를 표현하면서 안전에 대해 깊이 생각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어린 시절부터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배워 우리 사회가 더욱 안전해지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