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여수시장 도전' 명창환 전 전남 부지사, 여수발전연구소 개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명창환 전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지난 8일 '명창환 여수발전연구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명창환 여수발전연구소 제공명창환 전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지난 8일 '명창환 여수발전연구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명창환 여수발전연구소 제공
명창환 전 전라남도 행정부지사가 내년 여수시장 선거를 앞두고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명 전 부지사는 지난 8일 '명창환 여수발전연구소' 개소식을 열고 여수의 새로운 정책 플랫폼 출범을 알렸다.
 
명창환 소장은 "여수의 미래 비전과 정책, 현안 문제의 해법을 연구하고 생활 속 불편을 함께 고민하는 열린 연구소로 운영하겠다"며 "기존의 정치 문법을 벗어나 시민의 지혜와 의견을 중심에 두고 국가와 전라남도의 정책과 자원을 여수와 연결하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이어 "소통과 협치, 실용과 실현가능성이 연구소 운영의 기준이 될 것"이라며 "힘든 길이지만 시민과 함께 즐겁고 유쾌하게 걸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연구소는 앞으로 △지역 현안 발굴 △미래산업 및 도시 발전계획 연구 △생활불편 해소를 위한 정책 제안 등을 중심으로 시민 참여형 정책 연구를 이어가며 여수 발전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