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제공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미국 전 매장에서 한국식 마카롱 '뚱카롱(Double Stuffed Macaron)'을 공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뚱뚱한 마카롱'이라는 의미의 뚱카롱은 한국에서 시작된 대표 K-디저트로, CJ푸드빌은 이번 론칭을 통해 미국 현지에서도 K-베이커리와 디저트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뚜레쥬르 뚱카롱은 쫀득한 마카롱 시트에 부드러운 크림을 두 겹으로 적층해 한입 베어물면 진한 달콤함이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풍부한 필링과 화려한 색감으로 '인스타그래머블'한 비주얼을 갖춰 젊은층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미국 출시 제품은 라즈베리, 피스타치오, 쇼콜라 등 3종으로, 라즈베리는 상큼한 베리잼과 딸기 다이스를 더했고, 피스타치오는 고소한 크림에 로스팅 피스타치오 다이스를 넣어 풍미를 높였다. 쇼콜라는 진한 초코 크림과 리얼 가나슈로 깊은 맛을 구현했다.
CJ푸드빌 미국 법인 CMO 레지나 슈나이더는 "뚱카롱은 뚜레쥬르의 기술력과 창의성이 담긴 K-디저트 대표 제품"이라며 "한국과 미국 모두에서 색다른 디저트 경험을 선사해 글로벌 K-디저트 열풍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