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전북도의회 교육위, 내년 예산안 심사 준비 연찬회 실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진형석 위원장과 위원, 교육청 국과장 참석
재원 규모와 편성 방향 논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는 3일 오후 군산에서 전북교육청의 2026년도 예산안 심사 준비를 위한 연찬회를 했다. 전북도의회 제공전북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는 3일 오후 군산에서 전북교육청의 2026년도 예산안 심사 준비를 위한 연찬회를 했다. 전북도의회 제공 
이날 연찬회는 교육위원들과 교육청 각 국장·과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도 예산안의 재원 규모와 편성 방향 등을 논의하는 자리다.
 
교육청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보통교부금은 약 9012억 원 감액됐고, 2026년도 교부금은 전년 대비 약 583억 원 줄어들 전망이다. 교육청의 2026년도 예산안은 약 4조 4437억 원 규모로 올해 본예산 대비 1300억 원가량 줄어든다.
 
교육위원들은 중앙정부 교부금 감소, 교육재정안정화기금 및 교육시설환경개선기금 소진 등을 들어 유사하거나 중복사업 통합, 계속사업의 재검토 등에 중점을 두고 예산안 자료를 봤다.

진형석 위원장(전주2)과 교육위원들은 "세부 예산안 심사를 통해 도민의 세금 낭비를 막고 교육의 본질을 지킬 수 있는 예산안이 편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위원회의 본격적 예산안 심사는 오는 24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