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동구랑페이, 발행 한 달만에 28억 원 돌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충장축제 페이백 이벤트 화제, 11월 2차 진행 예정

동구랑페이. 광주 동구 제공동구랑페이. 광주 동구 제공
광주 동구는 지난 9월 22일 발행한  동구 지역화폐인 '광주동구랑페이'가 총 발행 규모 50억 원 중 28억 원 이상이 판매되면서 56%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광주동구랑페이는 발행 첫날에만 1억 5천만 원 이상이 판매됐고, 이후 매주 판매고를 경신하며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최근 제22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 기간에 광주동구랑페이로 당일 10만 원 이상 결제하고 영수증을 제출하면 5만 원을 되돌려주는 이벤트도 열려 시민들의 관심을 얻었다. 이 이벤트는 많은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었으며, 광주동구랑페이와 가맹점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면서 인지도를 높이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했다.
 
또 광주동구랑페이의 가맹점 수는 현재 2839곳이 승인완료 됐으며, 승인 심사 대기 중인 가맹점까지 포함하면 모두 3160개로, 모집 목표(5천개)의 63%를 달성했다. 이를 통해 외부로 유출되던 소비를 지역 안으로 끌여들어 이용자와 상인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효과를 내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내년에는 광주동구랑페이가 정책자금으로도 활용될 수 있게 하고, 주민들이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중이다"면서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책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동구랑페이'는 광주은행에서 구입할 수 있는 선불형 지역화폐다. 18%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며 사용기한은 구입일로부터 5년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