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경남 중소기업대상·모범장수기업 시상…"경제 주체 중소기업 덕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남중소기업대상 시상식. 경남도청 제공 경남중소기업대상 시상식. 경남도청 제공 
경상남도는 22일 호텔 인터내셔널 창원에서 제29회 경남중소기업대상 시상식과 제2회 경남 모범장수기업 인증패 수여식을 열었다.

중소기업대상은 기술·경영 혁신으로 신제품 개발, 고용·수출 확대, 노사 동반 성장 등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중소기업과 장기 재직자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1996년부터 매년 수여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기업 202곳과 장기재직자 131명이 수상했다. 올해는 창민테크론 등 6개 부문 9개 기업과 우수 장기재직자 10명이 상을 받았다.

경남 모범장수기업은 엘케이삼양, 영케미컬, 피케이밸브엔지니어링 등 3곳이 선정돼 이날 인증패를 받았다. 모범장수기업 지원 제도는 30년 이상 지역에 기반을 두고 성장해 온 기업을 육성하고자 지난해 도입됐다.

경남중소기업대상 수상 기업과 모범장수기업에는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차보전 금리 우대, 국내 전시회 참가 지원·해외마케팅 사업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3년간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 장기재직자 10명에게는 경남은행장 표창과 함께 200만 원의 포상금이 지급된다.

도 관계자는 "국내외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경남이 3년 연속 무역수지 흑자를 기록하고, 역대 최고치의 고용률을 달성한 것은 경남 경제의 주체인 중소기업 덕분"이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