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산업부 전략물자관리시스템 복구 마무리…정상 운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이메일로 임시 처리하던 수출허가·판정 업무, 온라인 복귀

연합뉴스연합뉴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중단됐던 전략물자관리시스템이 21일부터 정상 가동됐다.
 
산업통상부는 이날 복구 작업을 모두 마치고 전략물자관리시스템 서비스를 재개했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수출기업이 전략물자 해당 여부를 판정받거나 수출허가를 신청하는 등 전략물자 수출입 통제 관련 절차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핵심 플랫폼이다.
 
지난달 26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이후 시스템 가동이 중단돼 이메일 등 대체수단을 통해 업무를 처리해 왔다. 이번 복구로 기업들은 다시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판정 및 허가 신청, 결과 확인, 서류 발급 등 모든 절차를 기존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이메일로 심사 중인 건에 대해서는 기존 방식대로 이메일로 처리 결과가 통보되며, 산업부는 향후 이러한 건들도 시스템에 순차적으로 등록해 온라인으로 조회 및 발급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산업부는 시스템 재가동과 관련한 세부 안내를 전략물자관리시스템 공지사항에 게시했으며, 기업 문의는 무역안보관리원 콜센터(02-6000-6400)를 통해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