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2025 진해만싱싱수산물 축제 성황리 마무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창원시 제공 창원시 제공 
진해수협이 주최·주관한 '2025 진해만싱싱수산물축제'가 17일 시민과 관광객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는 진해수협 본소 일원에서 열렸으며, 진해지역 대표 수산물인 피조개와 전어 등 수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널리 알리고, 어업인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해군군악대의 사전 공연을 시작으로, 수산물 시식회, 어업인 윷놀이 한마당, 먹거리 장터, 초청가수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져 방문객들의 눈과 귀, 입을 즐겁게 했다.
 창원시 제공 창원시 제공 
또, 진해지역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촉진과 어업인 소득 증대 등을 위해 전어 치어 방류 행사, 쉐프와 함께하는 수산물 시식·홍보행사, 수산물 할인판매 행사 등을 함께 진행했다.
 
아울러, 어선안전조업 및 어선원 안전·보건 증진 등에 관한 법률 개정(10월 19일 시행)에 따라 2인 이하 승선 어선의 구명조끼 착용 의무화 캠페인도 진행해 어업인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계기도 마련했다.
 
홍성호 창원시 수산과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진해를 대표하는 수산물인 피조개와 떡전어를 맛보며, 우리 수산물을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