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교육부, 캄보디아 사태에 '연수, 봉사활동 자제·금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캄보디아 등 여행경보 발령 지역…교직원·학생 일체 방문 자제·금지령

연합뉴스연합뉴스
교육부는 최근 우리나라 대학생이 캄보디아에서 현지 범죄조직에 의해 살해당한 사건과 관련해 전국 대학과 전문대학에 공문을 보내 피해 예방과 안전관리 강화를 요청했다.
 
교육부는 16일 공문에서 대학 본부와 학생회가 협력해 유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학생들에게 안전 주의 촉구와 예방 교육 실시 등 대학 자체의 다양한 안전 관리 조치를 적극적으로 시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캄보디아를 포함한 여행경보 발령 지역에 대해서는 소속 교직원의 연수와 학생의 봉사활동 등 일체 방문을 자제·금지하도록 했다.
 
아울러 소속 학생·교직원의 해외 방문 시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방문 국가의 최신 안전 정보를 반드시 확인하고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 수칙을 유의하도록 안내해줄 것도 요청했다.
 
교육부는 17일 최교진 교육부 장관 주재로 대학과 전문대학 학생처장이 참석하는 긴급 대응 회의를 열고 캄보디아 대학생 취업 사기와 관련한 상황을 공유하고, 대학별 안전관리 현황 점검과 예방 조치 방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최 장관은 "외교부 등 관련 부처 및 대학과 긴밀히 협력해 학생 안전 관리와 사전 예방에 철저를 기할 것"이라며 "대학에서는 소속 학생·교직원의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