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전통 농경문화 체험 풍성…국립농업박물관, 벼베기 체험행사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통 방식의 벼베기 체험과 홍성 결성농요 공연 통한 농경문화 재현

지난 2024년 열린 벼베기 체험행사. 국립농업박물관 제공지난 2024년 열린 벼베기 체험행사. 국립농업박물관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국립농업박물관은 10월 22일 국립농업박물관 야외 다랑이논에서 전통 농업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세대 간 농업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벼베기 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5월 손 모내기 체험에 참여했던 수원 구운초등학교 학생 60여 명이 다시 참여해 직접 심은 토종벼를 낫으로 베어보는 전통 수확 과정을 경험한다.
 
또 벼베기와 함께 공동체 정신과 흥을 보여줄 수 있는 전통 민요인 홍성 결성농요(충청남도 무형유산) 공연이 어우러져 관람객에게 다채로운 농경문화 체험의 장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행진'부터 '한마당 큰놀이'에 이르는 홍성 결성농요를 통해 풍성한 장면들이 펼쳐지며, 관람객은 벼베기와 함께 어우러지는 흥겨운 가락과 춤을 현장에서 즐길 수 있다.
 
벼 수확 후에는 전통 농기구를 활용한 탈곡, 매통질, 키질, 지게 메기 등 전통 벼농사 수확 체험도 이어지며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거리는 일반 관람객들도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다.
 
오경태 국립농업박물관장은 "이번 행사는 선조들의 지혜와 전통 농경 생활 문화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