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액 체납자 은닉성 자산 247억원 적발
경기도는 천만원 이상 고액체납자 3만여명을 대상으로 이행보증보험증권 거래내역을 전수조사해 214건, 247억원 규모의 은닉성 자산을 적발했습니다.
이행보증보험증권은 일정 규모 이상의 납품·공사·용역 이행을 위해 의무적으로 발급받아야 하는 증권으로 SGI서울보증에서 주로 발급합니다.
경기도는 현금 등 즉시 추심이 가능한 14억원을 징수했으며 나머지도 실익 분석을 거쳐 순차적으로 추심할 계획입니다.
시흥 월곶포구축제, 17~19일 월곶중앙로 차량 통제
해양 생태를 주제로 어선체험과 물고기잡이, 각종 문화행사와 인기가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경기 시흥 월곶포구축제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월곶해양수변공원 일대에서 열립니다.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대거 몰릴 것으로 예상해 금요일인 17일 오후 3시부터 일요일 19일 밤 11시 반까지 주요 행사장인 월곶중앙로 미래탑광장의 주변 일부 도로가 통제됩니다.
이에 따라 축제기간 버스들과 일반 차량들은 미래탑광장 쪽을 피해 월곶역 방향인 월곶중앙로 30번길과 14번길로 우회해야 합니다.
시흥시는 특히 인기가수 공연은 물론, 드론쇼와 불꽃놀이까지 펼쳐질 주말 저녁엔 교통 혼잡이 극심할 수 있는 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경기도, 어린이·청소년 교통비 쿠폰 서비스
경기도는 오늘 '어린이·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대상자가 교통비 사용 후 환급받는 연 최대 24만원의 지역화폐를 일반 교통카드에 다시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교통비 쿠폰'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수당을 교통비 형태로 지급하는 것은 전국 최초입니다.
경기도는 지역화폐로 지급된 교통비 지원금을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교통비로 전환해 교통카드에 충전하는 방식을 개발했습니다.
'함께 그린 페스티벌', 17~18일 경기도담뜰서 개최
경기도는 제8회 경기도민의 날을 맞아 오는 17~18일 이틀간 수원 경기융합타운 광장인 경기도담뜰에서 '함께 그린(Green) 페스티벌'을 엽니다.
행사는 'G-Runway(지-런웨이)' 패션쇼, '함께 그린 경기 토크쇼', 문화공연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됩니다.
함께 그린 경기 토크쇼에서는 김동연 지사와 도민이 함께하는 대화, 정책 퀴즈쇼 등의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남양주시, 이달말부터 임산부도 바우처 택시 이용 혜택
경기 남양주시는 이르면 이달 말부터 장애인에게 주로 지원한 바우처 택시를 임산부로 확대합니다.
남양주시는 이 같은 내용으로 개정된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를 공포했다고 밝혔습니다.
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보행상 중증장애인 등이 배차 신청하면 주행 중인 일반택시가 저렴하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