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괴산군, 11월 6~9일 김장축제 개최…"1001팀 사전 예약"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괴산군 제공괴산군 제공
충북 괴산군은 다음 달 6~9일 유기농엑스포광장에서 '2025 괴산김장축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세상의 모든 김치, 모닥불 Party'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김장 체험, 전국 김장경연대회, '7080 구워 먹기 체험 공간' 등으로 진행된다. 

김장 체험은 축제장에서 원스톱 김치 담그기와 드라이브스루 김장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된다. 
 
군은 괴산김장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1001팀(일반 791팀·친환경 210팀)의 사전 예약을 받는다. 
 
체험비는 절임 배추 20kg 기준 일반 14만 8천 원, 친환경 17만 원이다. 사전 예약자는 절임 배추 10kg당 괴산사랑상품권 5천 원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김치명인 이하연의 '명인의 김장간', 김정희 진지박물관장이 운영하는 '김치 스토리 역사관'을 통해 전통 김장 비법과 김치의 역사·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군은 현장을 찾지 못하는 소비자를 위해 공식 온라인 쇼핑몰 괴산장터에서 절임 배추와 속재료를 판매하고, 관내 13개 농가에서 '마을김장체험장'을 운영한다. 
 
김춘수 괴산축제위원장은 "올해 축제는 전통 김장 문화에 캠핑을 결합해 새로운 즐거움을 마련했다"며 "청정 괴산의 절임 배추와 김장 문화를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