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자율주행 탑재한 현대차 '엑시언트', 타임지 선정 '2025 최고의 발명품'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레벨4 자율주행 기술 탑재한 수소전기트럭

현대자동차는 미국 자율주행 상용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플러스AI와 협업해 개발한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이 미국 시사주간 타임(Time)지 '2025 최고의 발명품(Best Inventions 2025)'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자동차 제공현대자동차는 미국 자율주행 상용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플러스AI와 협업해 개발한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이 미국 시사주간 타임(Time)지 '2025 최고의 발명품(Best Inventions 2025)'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한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이 미국 시사주간 타임지에서 '2025 최고의 발명품'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타임지는 삶과 이동 방식 등을 변화시키는 발명품을 선정해 지난 20여년 동안 매년 '최고의 발명품' 리스트를 발표해왔다. 이번에 '2025 최고의 발명품'으로 선정된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은 현대차가 미국의 상용차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인 플러스AI와 협업해 만든 자율주행 수소전기트럭이다.
 
현대차의 수소전기차 플랫폼에 플러스AI의 레벨4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슈퍼 드라이브', 즉 운전자가 개입하지 않아도 자율주행이 가능한 기술을 결합한 차량이다.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은 세계 최초의 양산형 수소 연료전지 중대형 트럭으로, 350㎾ 고효율 모터와 180㎾ 연료전지 스택, 72㎾h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했다.
 
현대차 글로벌상용&LCV사업본부장 박철연 전무는 "지속가능한 장거리 화물 운송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현대차와 플러스AI의 협업 결과가 타임지 '2025 최고의 발명품'에 선정되는 뜻깊은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수소 상용차 분야에서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화물 운송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수소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