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5천원으로 반려견·반려묘 광견병 예방접종하세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5⁓31일 광주시 지정 동물병원에서
5천원이면 예방접종 가능

광견병 예방접종 포스터. 광주광역시 제공광견병 예방접종 포스터.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시가 가을철 광견병 예방접종 사업을 실시한다.
 
광주시는 반려동물과 시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광견병 예방접종 사업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예방접종 비용은 평소 2만원 내외지만 이 기간에는 5천원만 부담하면 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접종 대상은 광주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반려견·반려묘다. 임신 중이거나 건강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접종이 제한될 수 있다.

접종을 희망하는 시민은 동물등록증 또는 등록장치(외장형·인식표)를 지참해 지정 동물병원을 방문하면 된다.

광주시는 3820두 분량의 백신을 확보해 지정 동물병원 87곳에 배정했다. 지정 동물병원 현황은 광주시 누리집(시정소식- 공지사항)과 120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견병은 사람에게도 치명적인 인수공통감염병으로, 해마다 정기 예방접종을 통해 감염을 차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광주시는 매년 봄·가을 두 차례 예방접종 사업을 추진해 시민 안전과 동물복지를 함께 지켜오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소중한 반려동물의 건강과 시민 안전을 위해 광견병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