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추석 연휴에 명품 숲길을 걸어보세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산림청, 전국의 숨은 명품 숲길 10선 추천

산림청이 추석 연휴를 맞아 전국의 숨은 명품 숲길 10선을 추천했다.

서울·인천권은 '인천 만수산 무장애 숲길'이 선정됐다.

이 숲길은 모든 구간에 계단이 없는 순환형 무장애 길로 교통 약자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만수 8경과 서해 바다, 인천대교까지 볼 수 있고, 2.7km를 가볍게 걸을 수 있다.

가평 잣향기 피톤치드길. 산림청 제공가평 잣향기 피톤치드길. 산림청 제공
경기권은 '가평 잣 향기 피톤치드길'이 선정됐다. 90년 이상 된 잣나무 숲으로 산림욕과 치유 효과가 탁월하며 6.5km에 걸친 숲길이다. 다만, 추석 당일은 휴무이다.

강원권 중남부는 '원주 중앙근린공원 숲속들레길'이 선정됐다.

흙길, 데크길이 조성되어 있고 주변에 문화원, 체육시설, 잔디광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어 가족과 함께하기 좋으며, 총길이는 4.4km이다.

강원권 북동부는 물소리를 따라 걸으면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춘천 산수길'이 선정됐다.

국립춘천숲체원 내 완만한 물길을 따라 조성돼 있다. 전체 길이는 2.6km이다.

충북권은 '제천 의림지 한방 치유 숲길'을 추천했다. 비룡담 저수지를 따라 이어진 데크길로 정적이면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산림 치유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길이는 5.7km이다.

 대전둘레산길 제5구간길. 산림청 제공 대전둘레산길 제5구간길. 산림청 제공
대전·충남권은 '대전둘레산길 제5구간길'이 선정됐다.

계족산 능선을 따라 이어지는 숲길로 계족산성과 진현성 등 역사 문화 자원을 탐방할 수 있으며, 동쪽으로는 대청호의 수변, 서쪽으로는 대전 시가지 전경을 조망할 수 있다. 총길이는 9.7km이다.

전라권은 '장수 방화동 생태길'이 선정됐다. 장안산 군립공원과 방화동 가족휴양촌을 연결하는 가족 친화형 숲길로 인공 폭포와 맨발 황톳길이 있어 걷는 재미를 더해준다. 전체 길이는 4.8km이다.

부산·경남권은 '부산 구포 무장애 숲길'이 선정됐다. 도심 접근성이 뛰어나고 무장애 데크길로 누구나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전체 길이는 2.1km인데, 일부 구간은 공사 중인 것은 유의해야 한다.

대구·경북권은 '대구 비슬산둘레길'이 선정됐다. 비슬산 자락을 따라 완만하게 조성된 둘레길로 봄철 진달래 군락, 가을 단풍 등 계절마다 다른 풍경을 즐길 수 있으며, 총길이는 3.4km이다.

제주 한라산둘레길 7구간길. 산림청 제공제주 한라산둘레길 7구간길. 산림청 제공
제주권에는 '제주 한라산둘레길 7구간 길'이 선정됐다. 비자림과 삼나무·편백 숲, 곶자왈 생태계가 어우러져 있고 숯가마터 등 생태문화 체험도 가능한 곳으로, 총길이는 5.1km이다.

이번에 추천한 숲길 10곳은 모두 현재 운영 중인 명품 숲길 50선 완주 인증제에 포함돼 숲길 걷기 후 인증에 참여할 수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