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광주시, 소상공인에 홍보매체 무료 지원사업 추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빛고을TV 등 40개 매체 활용…소상공인·비영리단체 홍보 지원
10월 21일까지 접수…심사 거쳐 16곳 선정

광주시 도로 위에 설치된 홍보 전광판. 광주광역시청 제공광주시 도로 위에 설치된 홍보 전광판. 광주광역시청 제공
광주시가 지역 소상공인과 비영리단체의 홍보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광주시 홍보매체 이용사업'을 시행한다.

2일 광주시에 따르면 시가 보유하고 있는 홍보 매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지원사업을 시행해 지역 소상공인과 비영리단체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광주시가 운영하는 전광판 3개소, 빛고을TV 26개소, 시청사 엘리베이터 11개소 등 총 40개소의 홍보매체를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사업이다.

특히 전광판과 빛고을TV는 주요 교차로와 광주종합버스터미널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설치돼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신청 대상은 광주시에 본점 또는 주된 사무소를 두고 행정·재정적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법인·단체, 비영리 법인·단체,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8조 제1항에 따른 소기업 등이 해당된다.
 
광주시는 오는 21일까지 신청을 받아 △공익성 △경제활성화 기여도 △시민 공감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총 16개 업체 또는 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업체나 단체는 11월부터 12월까지 약 2개월 동안 홍보 매체를 이용할 수 있다.
 
홍보 콘텐츠는 30초 이내 동영상 또는 카드뉴스 형식으로 제작해야 하며, △소상공인 경제활동 촉진 △비영리 법인·단체의 공익활동 △시민 생활에 유익한 정보 등을 담아야 한다. 특정 종교·정당 홍보, 허위·과장 광고, 과도한 영리 목적 홍보 등은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이나 단체는 광주광역시 누리집(시정 소식→고시·공고→입법예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