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김상일 포항시의원, 2025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상일(왼쪽 3번째)이 2025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을 수상했다. 김상일 의원 제공 김상일(왼쪽 3번째)이 2025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을 수상했다. 김상일 의원 제공 
경북 포항시의회 김상일 의원(중앙,양학,죽도)이 지난 23일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한 '2025년 대한민국 자치 발전 대상' 기초 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상일 의원은 포항시의회 제9대 전·후반기 경제산업위원으로 활동하며 조례안 발의와 5분 자유발언, 시정질문, 지역을 위한 예산 확보 등 주민과 소상공인들의 소득향상과 지역의 신산업 인프라 향상에 공헌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포항시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안', '포항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개정안' 등을 대표 발의해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시민의 복리증진에 힘썼으며 지역발전을 위한 17건의 조례를 발의했다.
 
김상일 의원은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역 맞춤형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지방자치 발전에 이바지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 및 단체장, 지방의회의원, 교육감, 공무원 및 사회단체 등을 선정해 (사)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수여하는 상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