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포항시, 전국 지자체 최초 '그래핀 육성' 조례 제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 글로벌 그래핀 선도도시 선언

지난해 6월 체인지업그라운드 미디어홀에서 글로벌 그래핀 선도기업 '그래핀스퀘어'의 포항공장 착공식이 열렸다. 포항시 제공지난해 6월 체인지업그라운드 미디어홀에서 글로벌 그래핀 선도기업 '그래핀스퀘어'의 포항공장 착공식이 열렸다.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전국 지자체 최초 그래핀 산업 육성 조례가 제정되면서 '그래핀 선도도시'로 도약할 본격적인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포항시는 지난 19일 포항시의회 제325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김민정 의원이 대표 발의한 '포항시 그래핀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통과됐다고 밝혔다.
 
조례에는 △그래핀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종합계획 수립 △예산지원 및 기업 등의 유치지원 △그래핀산업육성위원회의 설치 등 그래핀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 근거가 주요 내용으로 담겼다. 이번 조례는 그래핀 산업 육성을 위한 법적 기반이 최초로 마련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꿈의 신소재'라 불리는 그래핀은 다양한 첨단산업을 견인할 차세대 혁신 소재로 국가 및 지자체 차원의 선제적 육성책이 절실히 요구돼 왔다.
 
이번 조례 제정으로 포항시는 그래핀의 '국가첨단전략기술' 지정을 적극 추진하고 다양한 연구개발 과제를 통해 그래핀 기술의 상용화와 산업화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