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울진군, 24일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생활 민원 직접 해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울진군청 전경. 울진군 제공울진군청 전경. 울진군 제공
경북 울진군은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울진군청 대회의실에서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는 국민권익위원회 조사관과 협업 기관 전문 상담 인력이 직접 방문해 울진군민과 인접 지자체인 삼척시, 영덕군 주민들의 생활 속 고충과 민생 현안을 청취하고 해소하는 권익 구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은 행정 전반에 걸쳐 가능하다. 구체적으로는 △행정·문화·교육 △국방·보훈 △경찰 △재정·세무 △복지·노동 △산업·농림·환경 △주택·건축 △도시·수자원 △교통·도로 등이다.
 
또 협업 기관을 통해 △소비자 피해 구제 △서민금융 지원 △생활법률 상담 △지적·측량 민원 등 전문 분야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상담을 원하는 군민은 16일까지 민원실과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팩스(054-789-3989)나 이메일(wodyd6265@korea.kr)로 제출할 수도 있다.
 
당일 현장에서는 잔여 시간에 한해 상담 예약을 신청하지 못한 군민을 위한 민원 접수 및 상담도 진행한다.
 
손병복 군수는 "생활 속 고충을 겪는 군민들께서 이 제도를 적극 활용해 해결책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