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여수해경, 불법 새우잡이·어구 사용 어민 3명 적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해경이 무허가 어업과 불법어구 사용 행위를 적발하고 있다. 여수해경 제공해경이 무허가 어업과 불법어구 사용 행위를 적발하고 있다. 여수해경 제공
전남 여수해양경찰서는 지난 8일 오후 9시쯤 여수시 대여자도 남방 해상에서 무허가 어업과 불법어구 사용 행위를 적발, 어업인 3명을 수산업법 위반 혐의로 검거했다.
 
이 가운데 2명은 각각 자신의 연안통발 및 자망어선을 이용해 허가 없이 불법어구를 설치, 새우와 청갈치 약 3㎏을 불법 포획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다른 1명은 허가받지 않은 새우잡이용 사각틀을 설치해 새우 약 150㎏을 불법 포획한 것으로 확인됐다.
 
수산업법상 어선이나 총톤수 10t 미만 동력어선을 이용해 근해·연안어업을 하려는 자는 반드시 어선 또는 어구마다 시·도지사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여수해경은 현장에서 위반자 진술을 확보하고 불법어구 압수, 증거사진 촬영 등 관련 절차를 마쳤으며 법에 따라 철저히 수사할 방침이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수산자원 고갈을 막고 어업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무허가·불법어업에 대해 강력히 대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성어기를 맞아 단속을 강화하고, 해양 생태계 보호와 어업인 권익 보장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